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및 엔터/연예인 소식

정국 신기록, 'Stay Alive' 韓 솔로 최단/최다 1위 기록

by 베바 2022. 2. 14.
728x90

정국 신기록, 'Stay Alive' 韓 솔로 최단/최다 1위 기록 

방탄소년단 정국이 지난 11일 발매한 'Stay Alive'로 역대 '최단', '최다'기록을 세우며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의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Stay Alive'는 정국이 부르고 슈가가 프로듀싱한 '세븐 페이츠: 착호'(7 Fates: CHAKHO)의 OST로 지난 11일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정국 stay alive
슈가가 프로듀싱하고 정국이 부른 Stay Alive 발매

 

11일 정식 발매한 'Stay Alive'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의 웹툰 4화를 통해 1절만 선공개된 'Stay Alive'는 공개된 직후 관련 키워드 #StayAlive_CHAKHO가 트위터 글로벌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OST가 네이버웹툰 글로벌 10개 언어 서비스에 BGM으로 삽입된 것은 최초라고 합니다. 

 

이 곡은 몽환적이면서도 웅장한 기운이 물씬 풍기는 팝 발라드로 방탄소년단과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의 컬래버레이션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완성시켜주는 곡입니다. 

 

슈가는 오리지널 스토리와 곡의 시너지를 위해 ‘7FATES: CHAKHO’의 실제 시놉시스와 웹툰 작화 스케치를 기반으로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 프로듀서로서 섬세한 사운드를 완성했고, 정국의 애절한 보컬은 스토리 속 인물과 이야기를 더욱 선명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곡의 제목인 'Stay Alive'는 험난한 세상에서 어떻게든 살아남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것임을 주문처럼 담아낸 문장이며,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일곱 주인공들의 서사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단어라고 합니다. 

가사 또한 소중한 것들을 잃고 외롭게 살아가는 소년이 거친 세상으로 나아가며 새롭게 만난 친구에게, 그리고 자신을 향해 보내는 간절한 마음과 다짐을 담았다고. 

 

정국의 호소력 짙은 감성의 아련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가혹한 운명에 던져진 스토리 속 인물과 이야기를 눈앞에 그려지듯 생생하게 표현해 몰입도를 드높였다는 찬사가 이어지고 있으며, 몽환적인 사운드에 정국의 신비로운 미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은 애절함의 절정을 보여줬고 환상적인 백보컬은 드라마틱한 시너지를 자아냈습니다. 

 

 

'정국 - stay alive' 역다 최다/최단 신기록 달성

스포티파이 역대 韓솔로 1위 데뷔→최다 스트리밍 新기록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역대 한국 솔로 가수 1위로 데뷔하는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차트 데이터는 '정국의 Stay Alive가 427만 3000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글로벌 스포티파이 차트 3위로 데뷔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한국 솔로이스트가 싱글곡으로 기록한 스포티파이 역대 가장 높은 스트리밍 수치라고 덧붙였습니다.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는 정국의 'Stay Alive'가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50 차트에서 427만 스트리밍으로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고 순위로 데뷔했다고 전하며, 스트리밍 수치뿐 아니라 데뷔 순위에서도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말했습니다. 

 

발매 이후 19시간  만 집게 된 수치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로는 최고의 순위로 진입, 한국 가수의 모든 곡을 다 통틀어 12번째로 높은 데뷔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 정국은 2022년 스포티파이에서 팝스타 '위켄드'에 이어 400만 이상 스트리밍으로 데뷔한 두 번째 인물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Stay Alive'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차트 총 67개 국가 중 57개 국가에 차트인하는 엄청난 데뷔 기록도 세웠다고 합니다. 

 

정국 stay alive
정국 - Stay Alive (착호ost)

 

24시간 이내 '아이튠즈' 98개국 1위…역대 솔로곡 '최단'·'최다' 신기록

 

'Stay Alive'는 글로벌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에서 발매 24시간 이내에 역대 솔로곡 '최단'이자 '최다' 98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발매 이후 아이튠즈에서 3시간 만에 51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 6시간 만에 한국 솔로이스트중 최단 80개국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10시간 24분 만에 아이튠즈 톱송 차트 87개국 1위, 13시간 만에 90개 국가 1위의 기록을 세워 역대 솔로곡 '최초' 최단시간 1위의 기록을 하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습니다. 

 

더불어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와 유럽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도 동시 1위로 진입했습니다.

정국은 2022년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도 추가시켰습니다. 

'Stay Alive'는 6시간 이내 8대 음원 시장인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독일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한국 솔로이스트 '최단',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 올킬하는 대기록도 달성했습니다. 

 

 

 

728x90

댓글